2015년 11월 10일 화요일

히포차트 에러 리포트 - developer license not found and already in use

히포차트 사용자 분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에러중 하나로 라이선스 관련 에러입니다. 
해석을 해보자면 “개발자 라이선스를 찾을 수 없거나 이미 사용중입니다” 입니다. 

즉, 지금 실행하는 컴퓨터에 히포차트 라이선스가 없거나 이미 다른데서 사용하고 있어 만료가 되었거나 
아니면 (여기가 중요합니다) 모두 정상적인 상태에서 갑자기 저런 메세지가 나오거나 3가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. 

다른 경우는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거나 제거를 하면 되지만 마지막 모두 정상인 경우에는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고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, 이런 경우에는 그냥 미련 없이 

제어판 / 프로그램 추가 제거 에서 삭제를 하신 후 재설치를 하시면 깨끗히 해결됩니다. 

단, 히포차트를 제거하실 경우에는 라이선스 파일을 백업해놓으셨는지 확인하시는 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. 

보통 이 에러는 컴퓨터에 랜을 교체하였거나 기타 하드웨어를 교체했을 경우 또는 도킹스테이션 사용 등 히포차트가 다른 컴퓨터라고 인식하도록 무언가 조치를 했을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재설치를 하시면 다시 정상으로 잡아줍니다. 단, 같은 컴퓨터일때에만 가능합니다. 

간혹, 100대에 1대 꼴로 재부팅만 하면 위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는 재부팅을 하면서 히포차트에서 사용하는 정보를 변경한다는 결론으로 명확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. 이런 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럴 경우 별도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